강의계획서
교과목코드 | FG241742 | 교과목명 | 디자인세미나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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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학과 | 디자인학과(디자인예술학) | 교수 | 전양진 |
교수소속 | 디자인학부 패션디자인전공 | 이수학년 | |
과목구분 | 과정구분 | 석·박사공통 | |
이메일 | yangj@mju.ac.kr | 전화번호 | 031-330-6215 |
주차 | 주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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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주차 | 과목 소개: 강의 목표, 교재 제시, 평가방식 안내, 기말과제 소개 |
2주차 | 패션산업 특징: 패션산업 구조, 세계적 동향 |
3주차 | 패션마케팅 개념: 정의 핵심 용어, 마케팅 믹스 |
4주차 | 패션마케팅 환경: 거시적 환경, 산업환경, 기업환경 |
5주차 | 패션소비자행동: 소비자행동 모델, 정보처리과정, 의사결정과정, 영향요인들 |
6주차 | 전략적 마케팅: 세장 세분화, 표적시장 선정, 제품 포지셔닝 |
7주차 | 패션상품과 브랜드 중요성 |
8주차 | 중간평가 |
9주차 | 패션상품 기획: 상품기획 과정 |
10주차 | 패션제품의 가격 특성: 가격의 의미, 가격변화의 요인, 패션제품의 가격전략 |
11주차 | 패션기업의 커뮤니케이션: 커뮤니케이션 이해, 커뮤니케이션 유형1 |
12주차 | 패션기업의 커뮤니케이션: 커뮤니케이션 이해, 커뮤니케이션 유형2 |
13주차 | 패션제품의 유통 과정: 유통경로, 패션소매업 유형, 최근 동향 |
14주차 | 온라인 패션마케팅: 온라인 쇼핑의 장점, 온라인 쇼핑몰 운영현황, 온라인 마케팅 유형 |
15주차 | 기말과제 발표 및 기말평가 |
16주차 |